위니아전자,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서 2년 연속 수상

페이지 정보

NAME 대유위니아그룹 DATE 21-03-31 15:45 HIT 1,068

본문

 

9c398a5865bc9350628ff385e1e9ede6_1620715 

 

위니아전자(대표 안병덕)는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AWE)’에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상하이 가전박람회는 중국가전협회와 중국가전왕이 공동 주관해 열리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은 가전 업체들이 새로운 분야의 유통채널에 진출하려는 노력을 격려하고 더 많은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주는 상이다. 위니아전자는 올해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위니아전자는 대형가전 최초로 유아 전문 최대 오프라인 매장 ‘아이잉스’에 진출하고 캠핑카 시장 확대, 금융권 VIP 포인트몰 입점, 헝롱 수입 가전 계약 체결 등 새로운 채널에 진출한 것이 큰 점수를 받았다.

위니아전자는 2020년 하반기에 브랜드를 ‘WINIA’로 전환하고 중국 내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벽걸이 세탁기 분야와 유아용품 분야의 판매채널을 새롭게 개척했다. 중국 유아용품 최대 판매채널인 아이잉스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쌓았다.

올해는 아이잉스 상하이 매장을 시작으로 아이잉스 온라인 전용몰에도 진출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중국의 인스타그램 격인 샤오홍슈와의 상품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한 위니아 벽걸이 세탁기는 콤팩트 전자레인지(15ℓ)와 함께 캠핑카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중국 내 주요 캠핑카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위니아 벽걸이 세탁기는 중국 프리미엄 캠핑카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위니아전자는 중국초상은행과의 계약체결로 은행 VIP 고객 전용몰에도 입점했다. 헝롱 수입가전과 협력계약을 맺어 프리미엄 가전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켜 나갈 복안이다. 이외에도 올해 SNS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마케팅 활동도 꾸준히 강화할 방침이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중국에서 ‘WINIA’ 브랜드로 유의미한 실적을 연속적으로 내고 있다”며 “중국 및 다국적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WINIA만의 프리미엄 품질과 현지화 마케팅으로 목표한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