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원스톱 물류 서비스 제공

페이지 정보

NAME 대유위니아그룹 DATE 23-05-11 16:05 HIT 448

본문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국내 대표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라스’ 화주사를 대상으로 하는 물류 풀필먼트(전자상거래 통합 물류)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위니아에이드는 풀필먼트 관련 물류 사업 확대, 신규 물류 네트워크 구축, 설치·배송·AS 영역에서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물류 서비스 이용 고객 발굴 및 연결 협업, OMS(주문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등 카카오 i라스 솔루션 공급 등을 담당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카카오 i라스의 회원사로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물류 보관 및 관리 △설치·배송 서비스 △AS·CS 등 전문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해외 사업자들을 위한 수출입 통관 및 선적 등 다양한 국제 운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i라스의 화주사는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 위니아에이드가 제공하는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활용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물류 플랫폼 카카오 i라스는 AI를 기반으로 화주사와 물류센터가 판매, 주문, 창고 관리 등을 보다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는 ”위니아에이드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장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물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더욱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S23051100872.jpg
백성식(왼쪽) 위니아에이드 대표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카카오 i라스’ 화주사를 대상으로 하는 물류 풀필먼트(전자상거래 통합 물류)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위니아)

출처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037286635607936&;mediaCodeNo=257&OutLnkChk=Y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