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신개념 전자레인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페이지 정보

NAME 대유위니아그룹 DATE 22-08-23 17:56 HIT 96

본문

 

associate_pic

 

위니아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3일 위니아는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독일의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한다.

 

위니아가 수상한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 부문은 디자인 콘셉트 및 시장성이 있는 제품에 대한 상으로 아이디어 또는 출시 계획이 있는 디자인을 평가해 수상한다.


이번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레인지 팝(RANGE POP)'은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신개념 전자레인지다. 레인지 팝은 전자레인지 사용 시 전면에서 주로 발생하는 전자파 걱정을 줄이기 위해 상단에 자동으로 팝업 되는 방식을 적용했다.

전면에는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요리시간, 전자저울 등 조리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큐브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주방 인테리어도 고려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것은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이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위니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823_0001987247&cID=13001&pID=13000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