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냉장고 개발 이창익 담당 '산자부 장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NAME 대유위니아그룹 DATE 21-12-21 09:39 HIT 206

본문

위니아딤채는 냉장고 개발을 총괄한 이창익 담당이 '2021년 스마트 혁신가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산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스마트 혁신가전 유공자 포상'은 국내 가전 기업·유관기관에 소속돼 혁신기술 개발·수출 확대·기술 융복합화 확산 등에 기여한 인물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8c7bd66b7ff01334d857a32f8bd4e073.jpg

위니아딤채 냉장고 개발 이창익 담당(좌측),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임호기 상무(우측)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의 이창익 담당은 ▲김치냉장고 보관 성능 개선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 에너지 효율 개선 ▲신기술 개발 통한 제품 표준화 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우선 냉장고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맞춰주는 선형온도제어 로직 및 세계 최초 4개 냉각기 적용 기술 개발로 김치냉장고의 저장 성능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김치냉장고의 4도어 5룸 제품이 식품별 최적 온도·습도를 구현하는 동시에 냄새 섞임을 방지하고 식재료의 맛과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 김치냉장고와 냉장고에 탑재되는 인버터 압축기의 구동·운전·정지 로직을 개발, 제품 전력 소모를 줄이면서도 성능을 유지·개선시켰다. 이와 함께 이 담당은 딤채 선형온도제어 로직, 뚜껑형 힌지 구동 등 핵심기술 연구 개발을 통한 다양한 특허도 출원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김치냉장고, 냉장고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동시에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zdnet.co.kr/view/?no=20211221082920 [지디넷코리아]